본문 바로가기
Korea

삼성 이재용

by 근처 이야기 2024. 2. 7.
반응형

삼성 이재용 회장의 사법리스크 해소로 삼성그룹 기업가치 상승 전망

삼성 이재용 회장의 사법리스크가 해소되면서 삼성그룹 계열사들의 기업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KB증권은 이 회장의 사법리스크가 해소되면서 향후 삼성그룹 경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등 삼성그룹의 기업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삼성그룹주의 기업가치가 하락한 이유로 그룹 의사결정이 지연되고, 정책 및 규제 리스크가 확대하면서 해외 대형펀드의 투자조건에 부합하지 못했던 것으로 봤다. 이번 무죄 판결로 삼성이 향후 미래 먹거리를 선점할 수 있도록 과감한 투자가 가능해질 수 있다는 판단이다.

삼성전자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9만5000원

KB증권은 삼성전자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만5000원 유지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경영권 불법 승계 사건에 대해 1심 무죄를 선고받았다. 이 회장은 9년간의 재판이 마무리 단계에 진입하면서 삼성그룹의 주주환원 정책 강화, 인수합병(M&A), 신규 투자 확대 관련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는 향후 삼성그룹주 기업가치 제고에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무죄 판결로 주가 약보합세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경영권 승계와 관련 1심 무죄 선고에도 장초반 약보합세다. 전거래일 대비 0.40%↓. 이 회장은 2015년 제일모직-삼성물산 합병과정에서 최소비용으로 경영권을 안정적으로 승계하고 지배력을 강화할 목적으로 미전실이 추진한 각종 부정 거래와 시세 조종, 회계 부정 등에 관여한 혐의로 2020년 9월1일 기소됐다. 이번 무죄 판결로 삼성이 향후 미래 먹거리를 선점할 수 있도록 과감한 투자가 가능해질 수 있다는 판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