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

바이에른 뮌헨: 에릭 다이어와의 계약 연장 소식

by 근처 이야기 2024. 3. 3.
반응형

에릭 다이어, 바이에른 뮌헨과 2025년 6월까지 계약 연장

바이에른 뮌헨은 에릭 다이어와 2025년 6월까지 계약을 연장하기로 했다. 다이어는 임대생 꼬리표를 뗀 뒤, 바이에른 뮌헨 정식 소속으로 내년 여름까지 활약할 예정이다. 바이에른 뮌헨은 다이어를 영입할 때 즉시 전력감으로 생각하지 않아 옵션에 따라 1년 연장안이 포함됐다. 다이어의 바이에른 뮌헨 완전 이적 옵션은 선발로 3~5경기가량 출전하면 발동된다.

다이어, 바이에른 뮌헨 수비진의 중심으로 평가

바이에른 뮌헨은 다이어를 센터백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투헬 감독은 다이어를 높이 평가한다. 다이어는 바이에른 뮌헨에서 장밋빛 꿈을 꿨다고 밝혔다. 바이에른 뮌헨의 수비를 책임졌던 다비드 알라바를 떠올리며 다이어를 극찬하기도 했다. 다이어는 바이에른 뮌헨 후반기에 센터백 주전으로 자리잡으면서 완전 이적에 성공했다.

다이어와 바이에른 뮌헨의 상호 합의된 조항

바이에른 뮌헨은 다이어와 상호 합의된 조항에 따라 2025년 6월까지 계약을 한 시즌 더 연장하기로 했다. 다이어는 바이에른 뮌헨에서 정말 행복하다고 밝혔으며, 바이에른 뮌헨의 막스 에베를 디렉터는 다이어는 우리 수비에 귀중한 지원군이라고 밝혔다. 다이어는 토트넘에서는 활용하기 어려운 카드였으며, 토트넘은 이번 시즌 다이어를 전력외로 분류했다.

다이어의 바이에른 뮌헨 이적과 유로 2024 출전 전망

다이어의 바이에른 뮌헨 이적은 양측 모두 거절하기 어려웠을 것이라고 분석되며, 올여름 독일에서 열리는 UEFA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24) 출전 열망도 올라갈 수 있다는 전망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