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

그라나도 에스파다M: 2024년 최고의 모바일 MMORPG 출시

by 근처 이야기 2024. 2. 23.
반응형

한빛소프트,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작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자체 개발 모바일 타이틀 출시

한빛소프트는 자체 개발 모바일 MMORPG 신작 '그라나도 에스파다M'을 2024년 2월22일 정식 출시했다. 이 게임은 지난 2006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현재까지도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메가 IP '그라나도 에스파다'를 계승·발전시킨 첫 공식 모바일 타이틀이다. 유저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중 한 곳을 통해 그라나도 에스파다M을 내려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오픈 스펙에서는 3개의 서버(펠리페, 몬토로, 프릿츠) 중 한 곳을 선택 가능하며 유저 접속 상황에 따라 신규 서버를 신속히 추가할 예정이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는 한빛소프트의 핵심 개발 인력이 PC 온라인 원작의 감성을 계승해 자체 개발했으며 운영 또한 한빛소프트에서 맡는다. 정식 출시를 기념해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유저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초특급 혜택의 오픈 이벤트를 전개한다. 유저들은 먼저 3월7일까지 몬스터 처치, 요리 사용 등 간단한 일일미션 수행을 통해 개척 장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개척 장비 지원 이벤트는 첫 접속 후 7일차까지 진행되며 7일차까지 모든 미션을 완수하면 최종 보상으로 '스페셜 윙 11회 소환권'도 지급한다. 3월21일까지 오픈 기념 14일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유저들은 출석 시 비스(게임 재화), 소울 크리스탈(부활 아이템), 인챈트칩, 강화석, 영웅 설득티켓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7일차에 '스페셜 윙 11회 소환권', 14일차에 '스페셜 펫 11회 소환권'을 받을 수 있다.

유저들의 높은 기대와 관심, 그라나도 에스파다M의 성공적인 출시

한빛소트의 신작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출시했다. 론칭 첫 날 접속 문제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였지만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이 작품은 온라인 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판권(IP)을 활용한 MMORPG다. 원작의 미려한 그래픽과 몰입도 있는 음악, 독특한 전투 시스템을 갖췄다. 론칭 첫 날 서버 접속 문제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 이날 오후 2시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이후 1시간여 만에 임시점검에 나섰다. 오후 4시 20분 점검이 종료됐지만 5시까지 접속 문제가 남아 있었다. 이에 대한 유저들의 지적이 나오기도 했으나 그럼에도 작품이 기대된다며 기다리겠다는 유저들의 반응을 쉽게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접속 문제를 겪지 않고 플레이를 하는 유저들은 게임에 대해 나쁘지 않은 평가를 보이고 있다. 이 작품이 퍼블리싱 게임이 아니라 회사가 직접 개발한 만큼 일정 수준 이상의 성과만 거둬도 회사의 실적을 개선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내다봤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