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

일본에 관한 최신 뉴스 및 정보

by 근처 이야기 2024. 1. 27.
반응형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1등급 경주마들의 대결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1등급 경주마들의 1600m 경주가 열린다. 레이팅 95이하의 1등급 경주마들이 총 상금 1억1000만원을 두고 대결을 펼친다. 경주마 연령에 출전 제한이 없고, 국산마와 외산마 모두 출전이 가능하다. 연승률 100%의 천하무적 ‘라온더포인트’와 24조 마방의 기대주 ‘리월마’를 비롯해 ‘글로벌보배’, ‘마이티뉴’ 등의 활약이 기대된다.

한국뉴욕주립대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Korea) 인천글로벌캠퍼스

한국뉴욕주립대(State University of New York, Korea)는 국내 최초로 설립된 미국 대학으로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있다. 인천글로벌캠퍼스는 외국 명문 대학을 유치해 한국에서 해외 교육과정을 공부할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인천시가 약 1조 원을 투자해 조성한 캠퍼스다.

금융기관의 탈탄소 전환에 대한 관심

탄소를 많이 배출하거나 탄소 배출을 피하기 어려운 철강과 항공, 해운사의 탈탄소 전환에 투자하는 전환금융에 금융기관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연합=아시아나항공 제공. 월가가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전환금융을 매력적인 투자로 여기고 있으며 앞으로 시장 규모가 수조달러(수천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그린비즈가 24일 보도했다.

민간 자본을 활용한 기후금융기금

탈탄소전환을 달성하려면 전례없는 규모의 투자가 필요하다. 따라서 민간 자본 활용이 필수적이고 이를 위해 각국 정부와 투자자가 새로운 형태의 자본 풀(pool)을 조성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했다. UAE 정부는 지난해 열린 제28차 유엔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에서 저개발국 지원금 50억달러를 포함해 300억달러 규모로 이 기금을 신설하겠다고 발표했다. UAE 정부는 이 기금이 민간 투자자와 함께 특정 사업에 투자할 경우 정부의 수익률은 5%로 제한하기로 했다. 초과 수익이 발생한다면 이 사업에 투자한 다른 투자자와 초과 수익을 나눠 갖기로 했다. 민간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서다. UAE는 이런 유인책을 활용해 민간자본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기금 규모를 2500억달러로 확대할 계획이다.

반응형